본문 바로가기
서평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 애니북 2권, 서울문화사

by 딸기찡 2022. 2. 19.
반응형
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의 새로운 시리즈 <수상한 의뢰> 그 두번째 애니북이 나왔다.​ 첫번째 애니북에서는 현우가 만든 퇴마사이트를 통해 의뢰를 받아 하리일행이 요괴를 무치르는 이야기가 나왔는데 두번째 애니북에서도 현우의 퇴마 사이트에 의뢰가 들어온다. <수상한 의뢰>라는 소제목답게 이번 시리즈는 현우의 퇴마사이트에 들어오는 의뢰를 중심으로 이야기가 풀릴 것으로 보인다. 
첫 에피소드에서는 강시가 나온다. 하리와 같은 반 학우인 재달은 선생님의 비교로 인해 우식을 미워하게 되고 우식을 잘난체 한다며 괴롭힌다. 당하고 있던 우식은 고고학자인 아버지가 발굴하는 유적에서 강시를 깨워 자신을 괴롭히는 재달과 기타등등에게 복수하려 한다. 재달을 처치하려는 강시는 주술 부작용으로 우식에게 덤벼든다. 강림과 하리 일행에 의해서 강시가 퇴치되고 하리에게 용서받아 본 적 있는 우식은 재달을 용서하고 우정은 더욱 돈독해진다.
두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신비아파트에 퍼지는 귀신 곰팡이가 나온다.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를 돌보다 먼저 돌아가신 할아버지 옆에서 할아버지의 시신이 부패할 때까지 옆에 누워 슬퍼하다 돌아가신 할머니의 마음이 어땠을지, 요즘 사회면에 종종 나오는 독거노인의 독고사 이야기와 오버랩된다. 우편물이 쌓인 집을 모른체 지나갔던 사람들에 대한 원망이 곰팡이가 되어 아파트를 뒤덮는다. 새로 만든 요괴찾기 아이템으로 곰팡이 귀신을 찾아낸건 현우였다.
세번째 에피소드에서는 동물의 피를 빨아먹는 츄파카브라의 이야기가 나온다. 시골 농장에서 소가 무언가에 의해 흡혈을 당해서 죽는다는 뉴스가 흘러나온다. 마침 현우가 운영하는 퇴마사이트에 의뢰가 들어온다. 현우는 친구들과 함께 요괴찾기 아이템을 가지고 시골 농장으로 출동한다. 그곳에서 의뢰인과 동네 사람들에게 자세한 이야기를 듣고 늦은 밤 농장에 잠입한다.
모두의 추측대로 범인은 동물의 피를 흡협하며 살아가는 괴물 추파카브라였고 뱀파이어 이안이 나타나 곤경에 처한 하리 일행을 돕는다.
추피카브라를 퇴치하는 찰나. 동네 주민들이 나타나 하리 일행을 애워쌌고 추파카브라로 변해서 공격해온다. 동시에 강림이 무찔렀던 추파카브라는 변신이 풀리며 평범한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온다.
강림과 이안은 고스트볼을 노리는 적들의 소행이라고 생각하고 일행과 고스트볼을 지키기 위해 싸운다. 한마리의 추파카브라가 이탈하여 하리일행이 숨어있는 산장을 습격한다. 하리의 고스트볼을 빼앗기려는 찰나, 추파카브라는 고스트볼을 지나쳐 가은을 낚아챈다.
추파카브라를 보낸 괴물의 배후에는 가은을 노리는 이들이 있는 것일까?
이번 이야기는 여기까지!!
신비아파트 시리즈는 여전히 주위에서 흔하게 일어나는 사회문제에 판타지를 가미해서 진부하지 않은 이야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어지는 에피소드가 있기에 다음 권이 더욱 기대된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