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뺄셈

by 딸기찡 2022. 1. 13.
반응형

학부모들이 아이에게 수학을 일찍 가르친다고 하면 아마도 4살 정도를 생각한다. 한글을 배우지 않아도 수 셈은 가능하기에 일찍 시키려는 경향이 있다. 셈을 세는 것에서 시작해서 더하는 것, 빼는 것 정도는 쉽게 하는 상태로 학교를 보내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생각하지 않는가.

나도 아이에게 수 셈을 어릴 때부터 시켰다. 예비초등인 지금은 100까지 세고 한자릿수 덧셈, 뺄셈은 쉽게 하고 있다. 이 시리즈에는 받아올림과 받아내림도 있어서 지금 우리 아이처럼 과도기인 아이들이 이 책을 통해 쉽게 수학을 접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기대가 생긴다.

 

 

원색에 가까운 컬러감, 아기자기한 그림이 아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앞장엔 뺄셈을 쉽게 익히기 위한 셈법과 더불어 뒷장엔 선잇기나 틀린그림 찾기를 넣어두어 아이들이 셈만 하며 지루해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원천봉쇄했다. 한 페이지에 세 문제 정도 있고, 그림도, 글씨도 큼지막해서 아이들이 보기에 좋게 되어 있다.

 

 

이 책은 일본에서 가게야마 학습법을 개발한 유명한 대학교수의 저서다. 지은이는 가게야마 연구소의 대표이기도 하고 일본 베스트셀러 100칸 계산법 시리즈의 작가라고 한다. 초등공부습관과 생활습관 기르기에 일가견이 있는 사람의 저서인 만큼 매일 한 페이지씩 풀면서 공부습관을 들일 수 있고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하는 점에 비중이 두었다. 일본에서는 가게야마 학습법을 도입하는 학교가 있을 정도라고 하니 한번 믿고 학습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