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한권으로 끝내는 All that IELTS 스피드 완성

by 딸기찡 2022. 1. 19.
반응형

아이엘츠 시험의 4과목을 모두 한눈에 훑어보고 문제유형을 파악하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여러 가지 아이엘츠 교재를 살펴본 내 입장에서 이 책은 아이엘츠 시험을 이해하기에 좋은 책이다.

하루에 공부할 양이 일정하게 정해져 있으며 28일 동안 완성할 수 있는 교재로서 말 그대로 스피드 완성이 가능한 교재다. 읽기, 쓰기, 말하기, 듣기 4과목을 28일만에 공부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물론 한번 봐서 모르겠다면 며칠에 걸쳐 이해할 때 까지 보아야 할 것이다.

부록으로는 Writing 3분 체크리스트, 파워 Essay Brainstorming, 파워 Speaking 족보를 제공한다.

 

이 책은 아이엘츠 시험을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그 시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앞부분에는 시험에 대한 안내사항이 있고 하루하루 진도를 나가며 시험 유형을 체크하고 반복하면서 학습할 수 있다.

이미 타 영어시험으로 어느 정도 영어능력을 인정받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최종적으로 아이엘츠 시험의 문제유형을 확인하고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처음 아이엘츠 시험을 시작하려는 사람은 그 시험 비용도 그렇지만 시험 범위와 난이도를 보며 혀를 내두를 수 있다. 시험 비용을 보면 절대 실력 체크삼아 치를 수 없는 금액이기에 철저히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고 그러다 보면 교재 내용이 방대한 책을 추구하게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방대한 양의 교재를 처음부터 접한다면 금방 지치게 된다. 과목당 한권씩 구성된 아이엘츠 교재는 천천히 많은 문제를 접하며 익힐 수 있겠지만 시험 초보자거나 시간이 없는 수험생에게는 작심삼일이 되게 할 수 있다. 그런 사람에게는 이 책을 추천한다. 한 권으로 훑어보고 어떤 시험인지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낸 후에 철저한 계획을 세워 다양한 교재로 시험을 준비한다면 실패는 없을 것이다.

 

문제 중간중간에 John &에서 저자의 조언을 들어볼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 왜냐면 나만 어렵나 싶고, 나만 이런 문제에서 유독 힘든가 싶은 부분을 토닥여 주곤 하니까 시험을 접하는 데에 부담감을 덜 수 있다. 공략법도 제공하여 답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