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GO!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by 딸기찡 2022. 1. 18.
반응형

‘GO! 독학 프랑스어 첫걸음 7여명의 등장인물을 등장시켜 상황에 맞는 대화를 예문으로 불어를 익힐 수 있게 되어 있고 20가지 상황을 제시하고 관련된 단어와 문법을 익힐 수 있다.

프랑스어 첫걸음인 만큼 알파벳과 발음 규칙을 익힐 수 있는데 발음이 한글로 쓰여 있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겠지만 아무래도 프랑스어는 발음이 어려우니 동영상이나 MP3를 들으며 공부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다.

한 파트가 끝날 때 마다 프랑스에 관한 관광정보도 만날 수 있다. 어휘늘리GO!에서는 파트에 제시된 상황에 관련된 추가 어휘도 익힐 수 있다. 실력다지기를 통해 그때그때 익힌 내용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한 단원이 시작 될 때마다 펼쳐지는 프랑스 풍경 사진이 불어를 더욱 가깝게 느껴지게 한다.

이 책은 실생활에 필요한 표현을 익힐 수 있어 회화에 특화된 장점이 있다. 불어를 공부하겠다고 마음먹은 사람이라면 아마 DELF까지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기본을 다지고 본격적인 자격시험을 준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불어를 프랑스에서만 사용하지 않는다. 캐나다 동부 방면으로 이민이나 유학을 생각한 사람이라면 아마 영어 못지않게 불어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 것 이다. 이 책을 통해 프랑스어를 처음 접해보고 어떻게 학습해야 좋을지 생각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이화여대 불문과 조교수이기도 하면서 DELF, DALF 감독관인 Sylvie MAZO가 감수한다고 하니 더 믿음직스럽다.

별책부록으로 주요 동사 100개와 회화 핵심표현 100개를 넣은 핸드북이 달려 있으며 동영상 강의 무료수강권으로 1년간 인강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큰 메리트이다.

책 끝부분에 시원스쿨의 프랑스어 커리큘럼이 제시되어 있으니 학원을 다닐 계획이 있는 사람이라면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