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삼삼한 중국어

by 딸기찡 2022. 1. 15.
반응형

중국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의 특별함은 성조에 대한 쉬운 설명에 있다. 그 외 당연한 상식이라고 느껴지는 중국어의 이모저모를 친절하게 설명해 두었다. 운모와 성모의 발음을 한국인이 깨우치기 쉽게 설명해둔 부분도, 병음을 이해하기 쉽게 도표화 한 부분도, 4가지 성조에 대해 어떤 느낌으로 발음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처음 중국어를 접하는 사람이 이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중국어를 익히려면 운모, 성모, 병음과 성조에 대한 기본이 없으면 힘들다. 당연한 이야기로 언어는 말하기 듣기가 기본이 되어야 읽고 쓰기도 쉬워진다. 그러려면 언어를 소리 내어 읽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중국어 발음기호를 익히지 않고 한국어로 쓰여진 발음으로 중국어를 익히는 것은 가짜 중국어를 익히는 것과 같다. 이 책은 발음기호를 읽는 법에 대해 공들였다. 예를 들면 , ,  ’, ‘’, ‘으어’, ‘오어 등 비슷한 한국어 발음을 적어두어 이해를 도왔다.

4가지 성조에 대한 설명도 재미있으면서도 따라 하기 쉽게 설명해 두었다. 예를 들면 3성의 경우 스프링이 띠용~ 할 때의 느낌이라고 설명해 두었다.

 

중국어의 기초를 다지면서 HSK 3급에 해당하는 문법과 필수단어도 익힐 수 있으니 좋다.

책을 처음 열면 기본 발음과 병음, 성조 등 중국어를 익히기 위한 기초가 나오고 그 후 10가지 상황에 대한 대화형식의 중국어를 익힐 수 있다. 11번째 챕터에서는 문법 총정리가 나오고 12번째 챕터에서 HSK 3급 필수단어를 익힐 수 있다.  39가지 문장형태를 익힐 수 있고 그에 대응해 볼 수 있는 단어와 문법을 익힐 수 있다. 각 챕터 끝에는 실력다지기를 넣어 직접 답을 찾아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3개월에 HSK 3급을 합격할 수 있다 하여 삼삼한 중국어라고 한다. 이 책으로 실력을 다지고 HSK 3급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