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시원스쿨 LAB 빅아이엘츠 리딩 Reading START

by 딸기찡 2022. 1. 15.
반응형

시원스쿨의 빅아이엘츠 IELTS Reading START. 이 책은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서 90일간 인강을 들을 수 있는 이용권도 제공한다.

 

IELTS를 처음 접하는 사람으로서 이 책을 통해 첫 스타트를 끊는 건 행운이라고 할 수 있다. IELTS는 우리나라에서 주관하는 시험이 아니다. 그렇다보니 유학이나 이민을 가는 사람이라면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시험으로 고가인 수험료를 비롯하여 그 시험유형을 파악하기가 쉽지 않았을 거다. 이 교재는 빅데이터 활용으로 그동안 자주 나오는 기출문제와 시험유형을 분석하여 수험자들이 보다 빠르게 시험에 대비하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책은 5.5 수준의 리딩(독해)을 익힐 수 있다. 빈출문제유형을 그래프로 표시하여 보기 좋게 해 두었으며 시험문제에 대한 접근만이 아닌, 시험을 보는 사람의 마음가짐이나 학습 전략을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학습플랜 표를 제공하여 본인이 어디까지 공부를 했으며 어느 기간 동안 어떻게 공부를 할지 직접 학습 계획을 짤 수 있도록 도왔다. 이 책에 부록으로 끝 부분에 제공되어 있는 기출단어장은 따로 뜯어 들고 다니며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마지막부분에 진짜 IELTS 답안지를 수록하여 시험장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구성해 둔 부분도 맘에 든다.

 

우리가 리딩문제를 풀다보면 어느 정도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기도 하다. 전문적인 단어가 나왔을 때 당황하지 않고 문제를 풀기 위해서는 선행되는 학습이 필수적이다. 이 책에는 식물에 대한 문제가 나왔을 때 수술, 암술, 밑씨, 꽃자루 등의 단어를 제공하여 미리 학습 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쉐리박으로 호주에서 통번역 석사를 수료 후 IELTS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호주 현지 문제풀이 노하우를 전수하고 독보적인 문제풀이법으로 학생들의 점수를 수직 상승시켜온 경력 10년의 IELTS 강사이다.

 

시원스쿨은 IELTS 시험 공식 접수처이기도 하며 출제기관인 케임브리지와 공식적으로 제휴되어 있다고 하니 더 믿음직스럽지 않은가.

이민이나 유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지금부터 준비해야 할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