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칼라파스 그림 명상 하이 셀

by 딸기찡 2022. 1. 6.
반응형

칼라파스라고 하니 왠지 크레파스 브랜드가 생각난다. 컬러링을 접목한 책이다보니 더 화구가 떠오르는게 아닌가 싶다.
이 책에서 말하는 칼라파스란 마음과 물질을 구성하는 가장 작은 요소를 일컷는 말이라고 한다. 미립자라고 불리우는 이것은 원자를 이루고 순간적으로 생성되고 소멸되는 물질로 진동수에 따라 다른 에너지장을 갖게 된다고 한다. 육체 뿐 아니라 정신활동에도 이 미립자들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 세포의 진동수를 높임으로서 창의력이나 건강이 발전하게 될 수 있다고 이 책에선 말하고 있다.

 

이 책에서는 미립자를 상징하는 점과 나선형 운동원리를 이용해 그림을 그려 자가치료 및 자기계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한다. 부정적인 감정을 정화하고 비전을 볼 수 있으며 자연스레 명상효과를 얻을 수 있고 낭비되는 감정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하이~셀!" 이라고 나의 몸을 이루는 60조 개의 셀들에게 인사하며 하이셀 종이위에 점을 찍고 선을 그으며 새로운 자신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책은 1장의 설명을 다 들으면 직접 책에 점을 찍거나 선을 그리는 법을 설명한다. 그리고 3장부터는 직접 책에 점을 찍고 선을 그어볼 수 있다. 마음이 시키는대로, 마음을 들여다보며 그리다 보면 나의 숨겨진 부정적인 에너지가 어떤 형태로 선을 이루는지 느낄 수 있다. 법칙은 없다. 스스로 마음이 가는대로 자유롭게 선을 그리며 내 몸의 파동을 느껴본다.
4장부터는 치유그림을 직접 체험해본 사람들의 그림과 명상록을 실어두었다. 상황그림으로는 어둡고 부정적인 감정을 어떻게 그림을 통해 발산하였는지를, 감정그림으로는 하이셀을 통해 어떤 가치를 얻었는지 알 수 있다. 메시지그림을 통해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메시지를 그림으로 표현하는데 이건 그림에 소질을 따질 문제가 아니라 자신의 내면을 얼마나 솔직하게 표현하느냐에 따라 그 가치가 달라질 것 같다.
5장 자기계발 그림은 직접적으로 명상효과와 자신의 비전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것 같다.
6장은 그림여행을 통해 자연과의 교감을 돕는다.
7장부터 하이셀 그림종이가 소개된다. 이 페이지들을 복사해서 하이셀 명상에 이용하면 된다.

나에게 힐링이 필요하거나 새로운 결의가 필요할때, 감정을 어쩌지 못 할 때, 하이셀 명상그림을 그리며 도움을 받는다면 좋을 것 같다.

 

명상그림을 한장 복사해서 그려보았다.

글을 잘 쓰고 싶어서 고른 이미지이다.

글을 쓰면서 마음속의 내 심성을 더 잘 글로 표현하고 싶은 욕망을 담았다.

좌우의 다리 많은 지네모양은 내 마음의 고통과 좌절의 경험을 글로 치유하고 털어내고픈 마음을, 반짝이는 점들은 내 글을 읽는 이들이 그로 인하여 치유받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작성한 서평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