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고양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놀이 레시피

by 딸기찡 2017. 12. 26.
반응형
고양이와 함께 행복해지는 놀이 레시피
작가
사카자키 기요카, 아오이 아유미
출판
문학세계사
발매
2017.12.20.



흔히 개는 훈련이 되지만 고양이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일수록 더욱 그렇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고양이를 경험해 봤기 때문에 더욱 그렇다.
예민하고 제멋대로인데다 불러도 오지않고 털을 빗기거나 약을 먹일려 하면 그 제맘대로의 성격이 더욱 빛을 발하곤 하니까.

이 책의 저자는 고양이들도 트레이닝이 가능하다고 하며 그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는 고양이와 생활하며 인간과 고양이가 둘다 행복하기 위해 필요하며 재난이 일어나거나 문제가 생겼을때 고양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반드시 트레이닝이 필요하다고 한다.

고양이 트레이닝 레시피를 초보수준에서 점점 난이도를 높이며 소개하고 각각의 트레이닝이 필요한 이유를 설명해두었다.
포상을 이용해서 주인의 무릅에 오르게 하거나 사람의 손을 무섭게 생각하지 않게 하고 약을 먹이거나 발톱을 깎을 때에 얌전히 있을 수 있도록 하고 동물병원에 안전하게 다녀오거나 낯선 상황에 무서워하지 않도록 가르쳐서 혹시 모를 재난으로 대피해야할 때 술래잡기 하지 않고 바로 나올 수 있도록 유도한다. 운동량이 적어지면 살이 찌기 쉬운 동물인 만큼 트레이닝을 통해 살이 불어나는 것도 방지할 수 있다.

얇고 작은 책자로 고양이들의 사진이 아주 귀엽다. 사진만 보면 우리집 고양이에게 기대하기 힘든 포즈가 많다.
우리집 고양이 뽀는 얼마전 중성화 수술을 한 후 부쩍 잠이 많아졌고 뱃살이 늘어지기 시작했다. 운동을 시키긴 해야하는데 고양이 낚시질은 금방 흥미를 잃기 일쑤인데 이 책에 제시된 훈련법을 이용한다면 고양이와 교감도 나누며 운동도 시킬 수 있을 것 같아 기대가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