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열세 살까지 해야 할 50가지 모험

by 딸기찡 2017. 10. 31.
반응형
50가지 모험
작가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톰마소 페르치바레
출판
썬더키즈
발매
2017.09.30.


13살까지 꼭 해 보아야 한다는 50가지 모험을 소개한 책이다. 하지만 얌전히 서재에 꽂혀있을 책은 아니다.
이 책에 직접 모험을 하겠다는 서약을 하고 모험 완수 후 직접 즐긴 모험의 결과물을 스크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모험 규칙과 준비물을 숙지하면 소개된 모험50가지를 만날 수 있다. 매듭법 익히기, 연날리기, 숲에서 자기, 불피우기, 버섯 구분하기, 나침반과 지도로 방향찾기, 연극공연 해보기 등으로 13살 정도의 나이면 부모와 함께 충분히 경험해 볼 수 있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책 답게 친구가 이야기하듯 상냥한 어투로 만들어진 이 책은 모험을 완수 한 후 그 모험을 평가할 수 있는 표가 있고 그 모험에 관련된 책을 소개해준다. 모험일기도 제시되어 있어 그 모험을 완수한 후 느낄 수 있는 느낌도 즐겨볼 수 있다.
50가지 모험을 다 보면 끝부분에 알아두면 유용한 팁이 있다. 특히 혼자가 아닌 친구들과 모험을 하기위해 룰을 만드는 법이라서 꼭 읽어볼 것을 권하고 싶다.
그리고 글쓴이의 모험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글을 읽을 수 있다. 이 책을 집필한 필자가 아직 세상에 익숙지 않은 아이들이 세상을 이해하고 호기심을 충족하는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모험이라는 것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 것을 들어볼 수 있다.

스마트폰을 보며 하루종일 새로운 게임을 찾는것 보다 확실히 가치있는 일 들이다. 함께 도와줄 수 있는 부모님이나 맘 맞는 친구가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이다.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며 하나하나 완수할 때 마다 성취감과 자신감을 고취시킬 수 있는 책이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