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by 딸기찡 2022. 7. 6.
반응형

저자 이정찬 대표는 20년 넘게 부동산 업계에서 일을 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15회 공인중개사를 합격하고 다양한 부동산을 전문으로 공인중개사 업무를 수행해 왔고 10년 넘게 중개 창업실무 강의를 해 오고 있다. 각종 TV에서 부동산 관련 방송도 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는 부동산 거래에 관한 저자의 다양한 경험담과 함께 독자들이 이와 같은 실수를 하지 않게 하기 위한 팁이 실려 있다.

 

요즘은 고생해서 마련한 종자돈으로 살 집을 마련하거나, 평생 번 돈을 부동산에 투자하여 더 큰 수익을 원할 때 부동산 전문가를 찾기 보다는 스스로 시장을 살피려 하는 사람이 많다. 인터넷에 정보가 많고 부동산 직거래가 원활하다보니 개인이 스스로 계약서를 쓰고는 실수를 하거나, 상권분석을 엉터리로 해서 부동산을 구매한 후 크게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소중한 재산을 지키려면 부동산 계약은 부동산 공인중개사를 통하는게 안전하고, 손실이 없는 투자를 하려면 부동산 투자 전문가를 찾아야 한다. 이 책을 통해 다양한 사례를 접하고 자신이 원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하는게 좋을지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다.

 

부동산 투자를 실패 없이 무난하게 이어가기 위해서 이 책은 필독서가 될 것이다.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어떻게 자산을 관리할지, 부동산 계약서를 쓰는 법, 부동산 임대, 매도, 매수 관리기법, 부동산 사기 예방법 등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힘들게 모은 자산을 잘못된 투자로 날리지 않고 안정적인 수익으로 이어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노후 전원생활을 꿈꾸는 나에게 이 책의 전원생활 에피소드가 현실적으로 와 닿았다. 귀촌을 하는 사람들 대부분이 3년 이내에 다시 도시로 돌아간다고 한다. 건축비를 많이 들인 멋드러진 전원주택은 팔리지 않아 애물단지가 된다. 친지들에게 펜션이 되고 넓은 집 청소와 관리는 고된 노동이 될 뿐이다. 전원주택을 지어 귀촌을 하는 일을 정말 신중해야 한다. 호텔이나 기획부동산 사기에 대한 이야기도 정신을 바짝 차릴 수 있을 만큼의 에피소드였다. 실제 사례를 읽는 것이 너무 재미있는 책이다. 부동산 관리 팁도 알 수 있지만 다양한 부동산 실패사례를 모아두어서 현실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도 준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