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자연식물식 다이어트 30일 챌린지

by 딸기찡 2022. 7. 6.
반응형
저자는 유튜브에서 오공삼이라는 닉네임으로 유명한 사람이다. 원래 뚱뚱했는데 자연식물식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하고 사람들에게 자신의 다이어트법을 전하고 있다. 이 책을 통해 저자의 다양한 다이어트 경험에 공감을 하면서 자연식물식이라고 하는 새로운 다이어트 법을 알아보자.
반응형

 

난 출산 후 급격히 살이 쪘다. 다이어트 약을 먹거나 병원을 찾지는 않았지만 나름 인터넷에서 찾아서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해 보았고 운동도 다녔지만 요요가 왔고, 요요가 올때마다 기존보다 더 많은 살이 쪘다. 운동은 아이가 감기에 걸리거나 방학을 해서 집에 있게되서 며칠 빠지게 되면 다시 가게 안되었다. 식이요법을 할 때는 아이를 키우다보니 내 식단을 맞추기가 어려웠다. 아이 반찬, 아이 아빠 반찬, 내 다이어트 식단 세가지 식사를 매 끼니마다 차리는 것은 나를 지치게 만들었다. 이러다보니 아이를 다 키워두고 하자고 생각하며 시간을 보내기엔 자신감도 없고 사람들을 만나기가 싫어졌다. 그러니 우울해서 술 생각나고 맛난걸로 마음을 달래는 등 악순환이 반복되는거다.
이대로는 안되겠다고 생각하던 와중 이 책을 만났다. 이 책의 자연식물식은 간을 하지 않고 유제품이나 고기, 가공식품을 피해서 식사하는 법을 소개한다. 자연식물식은 여러 조미료가 필요 없고 조리가 간편하니 빠르게 준비하고 편히 식단을 지킬 수 있을 것 같다. 배부르게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으니 적어도 배고픔에 지쳐 다이어트에 포기하는 일도 없을 것 같다

 

이 책에서 정말 좋았던 부분은 저자가 식단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고 강요하지 않는 부분이었다. 저자도 다이어트에 실패를 거듭하고 이 방법으로 성공한 사람이다보니 다이어트가 얼마나 힘든지 안다. 그래서 치팅이든, 일반식을 먹든 돌아오기만 한다면 된다고 말한다. 사실 다이어트 식단을 계속 지키기는 어렵다. 오랜동안 꾸준히 해 왔다면 모를까, 자연식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 이대로만 먹고 살수는 없다. 그러니 일반식도 하고 회식이나 모임나가서 치팅을 하되, 베이스는 자연식물식으로 깔고 가라고 한다. 난 이 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이 다이어트 법을 유지하면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무엇보다 건강을 챙길 수 있다고 하니 도전해 볼만하다.
 
파트 2에서는 직접 도전해 볼 수 있는 페이지가 실려있는데 다이어트 다짐을 써 보고 50일치 식단일기를 적어볼 수 있는 칸이 있다. 다양한 다이어트 팁을 제공하니 여러가지 다이어트 법에 지친 사람은 한번 읽어볼만 하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부분이 맘에 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