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웃기고 울리는 부동산

by 딸기찡 2022. 2. 20.
반응형

이 책은 오랜 부동산 투자경험을 녹인 에세이집이라고 할 수 있겠다. 위트와 유머를 겸비했으니 딱딱한 부동산 관련 책에 질렸다면 한 번 읽어보면 좋을 것이다. 한 가지 에피소드가 3페이지를 넘어가지 않아서 호흡이 짧다. 그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성공하는 투자가의 이야기와 실제 시장에서 일어나는 재미난 에피소드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공인중개사이자 투자가인 저자는 정책을 읽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한다. 타이밍을 잡는 법은 축적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적절한 시기를 잡는 것이다. 그래도 갑자기 달려드는 투자위험에 대비하게 위해서는 자신이 가진 자산을 철저히 분석해서 위험을 막아낼 수 있는지 파악하는게 중요하다.

 

부동산 시장은 유연성이 중요하다. 투자력과 판단력도 중요하지만 감에 의지하기도 쉬운 시장이다. 많이 안다고 해서 백전백승 하는 분야가 아니다보니 머리를 믿고 실패했다가 돈과 자신감을 잃는 수가 있다. 생각이 유연하지 않다면 한 번의 실수로 투자시장을 떠나게 될 수도 있다. 경매든 투자든 많이 해 본 사람이 고수가 되고 실패를 교훈으로 삼는 사람만이 성공을 거둘 수 있다. 저자는 부동산 투자의 성공과 실패는 신의 영역이라 말한다. 누가 성공할지 실패할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다.

 

유머를 읽고 관련 부동산 에피소드를 읽으면 피식하고 웃음이 나온다. 웃기고 울리는 부동산이라는 책 제목을 이해하게 된다. 우연한 기회에 부동산으로 돈을 벌어 본 적이 있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그런 행운을 또 바라게 된다. 우연을 필연으로 만들고자 한다면 나름의 투자 철학과 부동산에 대한 공부는 기본으로 탑재하고 시장에 뛰어들라고 이야기 해 주고 싶다. 이 책을 읽어본다면 울고 웃는 부동산 시장에서 어떤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하는지 감을 잡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험의 전략  (0) 2022.02.21
3분 만화 세계사  (0) 2022.02.21
돈의 흐름을 읽는 습관  (0) 2022.02.20
내 인생의 거품을 위하여  (0) 2022.02.20
경매가 보이면 부동산이 보인다  (0) 2022.0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