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초등 바른 글씨 연습장

by 딸기찡 2022. 2. 18.
반응형

글씨를 이쁘게 쓰는 사람을 보면 공부를 잘하고 못하고를 떠나서 빛이 나는 듯 근사해 보인다. 요즘은 캘리그라피 쓰기를 취미로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글씨를 이쁘게 쓰는 것이 용돈벌이로 이어지기도 한다. 무엇보다도 이쁜 글씨는 그 글씨를 읽는 사람을 기분좋게 한다. 또한 본인 스스로의 성취감도 높아지게 만든다.

 

이 책은 글씨쓰기 교본처럼 바르게 앉아서 연필을 잡는 법부터 가르쳐 준다. 저자는 글씨를 쓰는 것에 흥미를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글씨를 이쁘게 쓸수록 글을 쓰는 일이 즐거워 질 것이고 자신의 예쁜 필체로 쓴 글을 읽으면 그 성취감이 더욱 클 것 같다. 연필을 고르는 것도 흥미를 유지하는데 중요하다고 한다. 선긋기와 한 글자 쓰기로 손을 풀고 나면 네모칸에 이쁘게 자음과 모음을 적당한 크기로 적어 넣는 것을 연습하게 된다. 초등학교 때 많이 쓰던 그 네모칸이 쳐져 있는 노트다. 초등학생 저학년만 쓴다고 생각할 수도 있는데 필체를 바꾸고 싶은 성인들도 글씨의 아름다운 모양을 연습하는 데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글씨쓰기 연습을 하기좋도록 두꺼우면서 조금은 거친 종이로 되어 있다. 연필의 필기감이 아주 좋은 종이로 되어 있어서 천천히 사각사각 연필 소리를 들으며 글씨 연습을 해 볼 수 있다. 중간중간 쉬어가는 코너를 통해 흥미를 돋울 수 있다.

 

페이지마다 글씨가 크고 컬러풀한데다 귀여운 캐릭터가 있어서 글씨 연습을 하는 초등 저학년 아이들이 보기도 좋다. 3장 문장쓰기에서는 자주 쓰는 문구를 써 보는 연습을 하고 4장에서는 우리가 일상에서 많이 쓰는 초대장 문구나 일기쓰기를 연습할 수 있다. 이쁜 편지지와 그림일기를 그려 넣을 수 있는 칸도 있다. 산타할아버지에게 보내는 편지지가 있어서 아직 동심을 가진 아이들이 소원을 적어 넣으며 한글쓰기에 흥미를 느끼게 할 수 있겠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