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한 권으로 끝내는 DELF B2 -시원스쿨닷컴

by 딸기찡 2022. 2. 4.
반응형

DELF 종합 학습서라서 DELF 시험이 무엇인지, 원서 접수하는 법, 성적확인, 시험당일 주의사항, 어떻게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지 안내가 자세히 되어 있다.

듣기, 독해, 작문, 구술별로 파트가 나눠져 있다. 실전 문제와 함께 필수 어휘가 제시되어 있고 모범답안을 제시한다.

 

도서 구매자들에게만 제공하는 mp3 파일과 DELF 가이드북 다운로드가 있다. 시원스쿨 프랑스어 홈페이지를 통해 실력 테스트를 해 볼 수 있고 질문게시판이나 공부 자료실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DELF 감독관을 10년간 역임한 정일영 교수의 책이다.

2020년 3월 시행된 신유형을 반영한 책이다. 내용에 따로 페이지를 표시하여 안내하였기에 달라진 부분을 따로 찾아볼 수도 있다.

B2는 DELF 시험 단계중 4번째 단계로 프랑스어 중고급수준이다. 전문분야의 내용을 이해할 수 있고 시사 이슈에 대한 생각을 이야기 할 수 있는 수준으로 600~650시건의 실용 학습이 필요하다고 한다. 유학을 준비한다면 이 단계를 생각하고 프랑스어를 배워야한다.

 

한때 불어권 대학의 입시를 준비하려고 정보수집을 한 적이 있다. 캐나다 퀘벡주의 대학이었는데 DELF B2이상을 요구했다. DELF 시험에 대해 알아보면서 B2등급을 따는게 보통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 불어권에서 생활하려면 수업을 듣고 이해하고 그 나라에 적응해서 살아가기 위해 합당한 레벨임이 분명하다. 시험 내용도 뉴스나 안내문 등 실용적인 부분을 다룬다. 

시원스쿨 '한 권으로 끝내는 DELF'로 완벽하게 대비해 보는건 어떨까.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