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 애니북 1권

by 딸기찡 2022. 1. 27.
반응형

<도깨비언덕에 왜 왔니?>는 한국형 판타지라고 할 수 있겠다구미호늑대인간 등 동물형 요괴와 친숙한 강아지 캐릭터우리 전설 속 마고할멈과 여러 설화를 버무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풀어냈다.

이 책은 그 첫번째 애니북으로서 가람이가 부모님을 동쪽마녀에게 빼앗기고 너구리달님이와 함께 시랑로라앵앵이를 만나는데 까지 진행된다. 2권에서는 본격적인 모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내가 이 작품을 처음 접한 건 몇 년 전 웹툰사이트에서 였다.  1회 연재 장편의 웹툰이 었는데 얼마나 재미 있던지 연재하는 날을 손꼽아 기다려 읽곤 했다.

작품 완결 후 얼마 전 시즌 2가 시작되었다. 그 때쯤 어린이 만화 채널에서 이 작품이 애니메이션으로 나온다는 소식을 들었다.

 

이 만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물론이고,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방식이 동화적이고, 어린 아이들에게 감동과 재미를 준다. 내가 재미있게 본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이 나누고 같은 생각을 한다는 게 얼마나 큰 기쁨인가. 이렇게 애니북으로도 소개되어 서점에 나온다고 하니 반가웠다.

 

이 책은 평범한 초등학생인 가람이가 어느 날 갑자기 부모님이 사라짐과 동시에 찾아온 기이한 존재 들과 함께 아빠, 엄마를 찾아 모험을 하는 내용이다. 악당의 음모에 맞서, 서로 맞지 않는 멤버들과 갈등을 겪고, 자신의 존재 이유를 찾아 끊임없이 고민하고, 결국 어른스럽게 성장해 나가는 내용을 담았다.

어린아이가 감당하기 어려운 딜레마를 안겨줌으로서 읽는 이로부터 깊은 성찰을 하게 하는 게 이 작품의 핵심이다. 어린아이들이 즐겨보는 작품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원작 웹툰과는 다르게 그림체가 애니메이션화 되었다. 원작이 궁금한 사람은 반드시 찾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그림체가 원작이 이 작품의 맛을 더 잘 살린 듯 하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