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서평

[서평] 매일매일 쉽게 배우는 유치원 수학 받아올림

by 딸기찡 2022. 1. 20.
반응형

귀여운 캐릭터에 원색에 가까운 색감이 아이의 눈을 확 사로잡았다. 지금껏 다양한 수학문제집을 풀어 봤지만 받아올림을 비교적 쉽게 배울 수 있는 교재로 적당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모든 페이지에 문제가 실려 있는 게 아니라, 왼쪽에는 아이가 쉬어 갈 만한 퍼즐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되어 있고, 오른쪽의 문제가 어렵게 느껴질 때는 또 풀이과정이나 보충설명이 실려 있다.

왼쪽 페이지의 활동에는 선잇기나 스토리텔링 수학문제, 퍼즐 등이 실려있다. 우리아이는 규칙따라 길찾기를 특히 좋아했다. 세가지 숫자를 더해 10이 만들어지는 길을 찾는 것인데 흥미로워했고, 세가지 그림을 규칙적으로 배열해서 길을 찾아가는 문제도 즐거워 하며 풀었다. 하루 한 장씩 매일 반복하다보면 자연스레 깨우치게 되고 자신감을 얻을 수 있어서 수학학습에 도움이 될 것 같다.

 

가게야마 학습법이라는 일본 수학학습법이 접목된 교재인데 대학교수이자 수학학습법을 연구해온 가게야마 히데오라는 박사님이 아이들의 수학학습과 규칙적인 생활을 위해 만들어낸 책이라고 한다. 일본의 한 시골 초등학교는 이 학습법을 도입해서 전국 학력 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하니 한번쯤 아이에게 접하게 해 보는 것도 좋으리라 생각되었다.

 

책의 앞 부분에는 더해서 10이 되는 숫자를 먼저 익히게 하고 점점 11, 12 이런식으로 진행되다 보니 10이라는 숫자와 친해진 후 큰 수의 덧셈으로 점차 발전해가는 방식이 맘에 든다.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덧셈, 뺄셈을 익힌 후 접근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