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경제이슈

‘직구 크림’ 점 빼려다 피부 괴사

by 딸기찡 2023. 12. 19.
반응형

점·사마귀·기미 등을 제거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점지고(点痣膏)’ 크림./사진= NCAC

 

 

알리 익스프레스같은 중국 직구쇼핑몰 자주 사용하시나요?

저는 가끔 이용하는데요.

취미용품을 주로 구입하는 것 같아요.

알리를 둘러보면 다이어트크림이나 알약, 피부에 좋다는

연고 같은 것도 판매를 하는데 전부 너무 위험해 보입니다.

과대광고를 떠나서 그 성분이나 안정성이 입증되지 않은 제품이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식약처 인증이 아니라면 믿고 사용할 수 없는 물건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중국 쇼핑몰에서 판매 중인 '점 빼기 크림'을 사용했다가

피부가 괴사하는 사례가 일본에서 발생했다고 합니다!!!


19일 일본 국민생활센터(NCAC)는 홈페이지를 통해

“최근 소셜미디어(SNS) 등 광고를 보고 구입한 해외 제조 크림(연고)으로

심각한 피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점 제거 크림’을 가지고 계신 분은 사용을 중지해달라”고 알렸다고 합니다!

 

해당 크림은 점·사마귀·기미 등을 제거할 수 있다고 홍보되는

연회색의 크림 제형의 화장품으로, 5g 용량의 작은 병에 붙은 라벨에는

한자로 ‘점지고(点痣膏)’라고 쓰여있다고 하네요.

조사 결과, 해당 크림은 pH 14의 강한 알칼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표백제가 pH 11~13, 양잿물이 pH 14 수준이라고 하는데!

주요 성분 역시 산화칼슘과 수산화나트륨으로 습기나 물과 접촉하면

높은 열이 발생해 화학적 화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제품의 라벨 등에는 성분이나 사용법,

주의사항 등이 일본어로 표기돼있지 않았다고 합니다ㅜㅜ

실제 화상을 입는 피해 사례도 다수 보고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NCAC에 접수된 사고 사례를 보면, 한 70대 여성은 얼굴에 크림을 바르고

20분 정도 방치했다가 피부색이 변하고 일부가 괴사했다고 해요.

크림을 바른 직후 피부가 뜨거워지고 통증을 느껴 피부과를 찾았다가

화상 진단을 받은 사례도 있었다고 하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점 빼기 크림을 사용했다가 피부가 괴사된 사례./사진= NCAC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