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먹거리정보

먹을수록 살 빠지는 음식 및 조리법 Best8

by 딸기찡 2024. 5. 17.
반응형

신체가 기능을 유지하고 활동하는데 필요한 양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과잉 에너지가 지방으로 축적돼 체중 증가를 초래합니다!!

이와 반대로 우리 몸이 연소하는 에너지보다 더 적은 칼로리를 섭취하면

저장된 지방이 에너지로 쓰여 체중 감소로 이어집니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전문가들은 평소 섭취 식단을 조금 바꾸는 것만으로 쉽게 칼로리를 줄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음료는 허브차로

음식과 함께 탄산음료를 곁들여 먹는다면 물과 함께 먹도록 노력해보세요.

물의 밍밍한 맛이 힘들다면 무설탕 탄산수나 코코넛 워터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외에 허브 차나 레몬 혹은 베리 조각을 넣은 물도 풍미를 느끼면서 수분을 보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크림소스보다 토마토소스

파스타 등에는 크림소스 대신 토마토소스를 써 볼까요? 300~400kcal를 줄일 수 있습니다.

크림소스에는 버터, 크림, 파마산 치즈 등이 들어가는데 모두 고칼로리 재료거든요.

 

그래놀라 대신 요거트

만약 아침으로 그래놀라나 토스트 등을 먹는다면 무지방 그릭 요거트나 베리류로 바꿔볼까요?

영국 임상영양사 아담 에나즈는 “그래놀라는 대부분 설탕이 함유돼 있으며 권장량인 30~40g 이상 먹게 되기 쉽다”며 “설탕이 들어간 그래놀라와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토스트 대신 단백질이 많고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그릭 요거트나 과일 중 베리류를 섭취하면 약 300kcal를 줄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불필요한 섭취 열량을 줄일 뿐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질 등 영양소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샌드위치에는 닭고기

햄이나 베이컨 등 가공육이 들어간 달걀 샌드위치 대신 오믈렛에 시금치나 버섯 토마토 등을 듬뿍 넣어 먹어봅시다.

닭고기나 칠면조 통밀 랩 샌드위치로 대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베이컨달걀샌드위치를 먹을 때보다 약 250kcal를 줄일 수 있습니다.

 

시리얼은 곡물 든 것으로

일반 시리얼은 설탕이 많이 함유돼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시판되는 시리얼을 고를 때 귀리 등 통곡물로 만든 시리얼을 고르는 게 좋은데요.

귀리는 섬유질 함량이 높아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 효과가 있으며 일반 시리얼을 먹을 때보다 약 200kcal를 줄일 수 있다는 사실.

 

콜리플라워 밥 추천

흰 쌀밥 대신 콜리플라워 라이스를 섭취하면 약 200~300kcal를 줄일 수 있어요.

콜리플라워 라이스는 흰 쌀밥보다 탄수화물과 열량이 낮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풍부해 체중 및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버터 대신 아보카도 흰 빵 대신 통 곡물 빵으로

버터 대신 아보카도로 바꿔보면 어떨까요? 약 50kcal를 줄일 수 있습니다.

흰 빵은 정제 탄수화물로 만들어진 가공식품으로, 많이 가공된 식품일수록 신체가 이를 분해하기 위해 소모하는 칼로리가 줄어듭니다.

아보카도는 심장 건강에 유익한 지방과 비타민·미네랄·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고기는 구워서

치킨이나 생선 튀김 등 튀긴 고기 대신 구운 고기를 먹으면 약 70kcal를 줄일 수 있습니다.

튀긴 고기는 반죽으로 덮인 채 기름에 튀겨지기 때문에 지방과 칼로리 함량이 높습니다.

고기 종류는 소고기나 돼지고기 등 적색육보다 닭고기, 칠면조 등 백색육이 포화지방이 적어서 더 낫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