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경제이슈

"양념통에 쓰레기" 식당 사장 하소연

by 딸기찡 2024. 2. 16.
반응형

 

식당 양념 통 안에 버려진 쓰레기.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 캡처

 

 

식당에서 테이블을 정리하는 척하면서

양념 통 안에 쓰레기를 버리고 간 손님의 행동을 알게 된

자영업자의 하소연이 누리꾼들의 분노를 샀습니다.

2월 16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손님께서 이렇게 정리를 잘하십니다’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는데요.

식당 사장으로 추정되는 A씨는 이 글에서

“손님이 식사를 다 미친 후 들깨뚜껑, 산초뚜껑, 밥뚜껑을 다 닫고

그릇도 높이 쌓는 등 정리를 잘하더라”며

“분명 정리가 잘 된 테이블이었지만 산초가루 통 뚜껑에

가루가 묻어있어 닦으려고 열었더니 안에 티슈와 쓰레기를 넣어놨더라”고

자신이 겪은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A씨는 “자신이 일하는 가게에선 점심 장사와 저녁 장사를 각각 마무리할 때

전체적으로 들깨 통, 산초가루 통을 일일이 확인하고 채워놓고 닦고 있어

이를 발견할 수 있었다”면서 해당 사진도 공개를 했네요.

그러면서 “자신이 만약 정리하지 않았다면

다른 손님이 식사하면서 발견했을 테니 오히려 다행이다.

쓰레기를 넣어놓고 뚜껑까지 닫은거 보면

내가 정리를 하는지 안하는지 시험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저번에도 냅킨통 안에 쓰던 휴지를 똘똘 말아 넣어놓고

간 손님이 있었는데 동일 인물이 아닐지 의심스럽다”며

“손님들에게 휴지나 쓰레기는

어디 쑤셔 넣지 말고 그냥 버려줬으면 좋겠다”고 하소연했다고 하네요.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왜 그럴까. 정신병자인줄 알았다”, “순간 두 눈을 의심했다”, “신종 진상이네”

등의 댓글을 통해 이 손님의 행동을 비난하고 있습니다.

 

만약 제때 치우는지 확인하려고 한 행동이라면 도가 지나치네요.

쓰레기는 종업원들이 치우기 쉽게

잘 보이는 테이블 위에 올려 놓거나

나가면서 쓰레기통에 버리는 게 매너겠지요.

 

 

반응형

댓글